SBVK, 소프트뱅크 월드 참가

2018-07-13 09:07
  • 글자크기 설정

​소프트뱅크벤처스, 소프트뱅크·현지 핵심 파트너 연결

손정의 회장이 지난해 열린 소프트뱅크 월드 행사에서 ‘보스턴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소프트뱅크벤처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오는 19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소프트뱅크 월드(SoftBank World) 2018’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소프트뱅크가 주최하는 소프트뱅크 월드에서는 인공지능(AI), 로봇, 사물인터넷(IoT) 등 최신 기술 동향과 비즈니스 혁신 사례가 소개된다. 올해는 2020년 5G 시대를 조명하는 손정의 회장의 기조 연설로 막을 연다. 

지난해 행사에서는 소프트뱅크가 인수한 영국 반도체 설계 회사 ‘ARM’, 미국 로봇 공학 회사 ‘보스턴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 등이 소개됐으며, 총 1만3000명이 참석했다.

소프트뱅크 월드에 참여하는 소프트뱅크벤처스의 포트폴리오는 AI, IoT, 보안, 바이오 분야의 9개사로, 일본 사업을 확장하는 스타트업 위주로 선발했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부스를 마련해 각 회사의 사업 소개 발표와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행사에 참석하는 다양한 일본 기업과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주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는 “이번 행사는 포트폴리오들이 일본 사업을 확대하는데 필요한 핵심 파트너를 연결해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큰 국내외 스타트업 발굴뿐만 아니라, 투자를 받은 이후 회사들이 소프트뱅크 그룹의 현지 네트워크를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가기 위한 최적의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 포트폴리오는 투자아(twoXAR), 어레이(Arraiy), 미씩(Mythic), 오벤(Oben), 루닛(Lunit), 제노플랜(Genoplan), 사구나 네트웍스(Saguna Networks), 제플(Zepl), 시큐리티플랫폼(Security Platform)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