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혁신신약 연구개발 컨설팅 2차 신청 접수

2018-07-13 13:08
  • 글자크기 설정

연구자 누구나 내달 3일까지 신청 가능…9월 중 정부 비용 부담 하에 컨설팅 진행

[이정수 기자, leejs@ajunews.com]


보건복지부는 ‘제2차 혁신 신약 연구개발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컨설팅은 신약 개발 문제점과 보완사항, 향후 연구개발 뱡항과 계획 수립에 대해 자문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서면평가서 제공, 심층 면담 주선, 후속 연구 지원 사업·기관 연결 등도 제공한다.

신약 연구개발 중인 대학(의료기관 포함), 정부출연연구소, 국․공립연구소, 제약기업, 바이오벤처 등 관련 기관 소속 연구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16일부터 내달 3일까지다. 선정 평가 등을 거쳐 컨설팅 대상으로 선정되는 과제는 9월부터 컨설팅이 지원된다. 컨설팅 비용은 모두 정부 예산으로 충당된다.

신청방법은 범부처 신약개발사업단 홈페이지에서 공고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044-202-2970)·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02-6379-3077)으로 문의하면 된다.

복지부는 2017년 시범사업을 통해 본 사업에 착수한 후 올해부터 본격적인 사업 수행을 하고 있다. 지난달 1차로 아토피 치료물질 등 7개 과제에 대해 컨설팅을 진행했다.

김주영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장은 “이 사업은 글로벌 신약개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므로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