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18 제2차 경기도의회 의원과 정책간담회 가져

2018-08-15 21:47
  • 글자크기 설정

차질없는 지역 현안사업 추진 소통·협력 강화

윤화섭 안산시장이 경기도의회 의원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지난 14일 시정주요추진사업에 대한 도의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상생과 협치의 도의원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윤 시장과 10대 경기도의회 송한준 도의장, 안산지역 도의원 7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도비 확보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시는 경기도체전에 대비해 도비확보가 필요한 중점사업 8건과 민선7기 시장·도의원 정책공약 주요연계사업을 설명하고 안산시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윤화섭 시장은 “최근 20여일 넘게 지속되고 있는 폭염에 대처해 무더위 쉼터 조성, 공공기관 이용시간 연장, 그늘막 설치, 소규모 물놀이장 조성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며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며 이 같은 사항을 지역주민에게 홍보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또 “내년 본예산에서도 최대 규모의 도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의원과의 소통강화를 위한 긴밀한 유대와 협력강화”도 약속했다.

이에 송한준 의장은 “도의원과의 간담회를 정례적으로 개최하는 것에서 민선 7기 안산시의 대의회 협력 의지를 엿볼 수 있다”며 자주 자리를 마련해 주는 안산시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시는 간담회 결과를 바탕으로 민선7기 안산시장과 도의원 정책공약 연계추진을 통해 사업추진 효과 극대화와 함께 지역 도의원들과의 적극적인 공조로 최대 규모의 도비를 확보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