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선택은?⑥] ‘토익 인강’, YBM vs 에스티유니타스

2018-09-02 14:00
  • 글자크기 설정

토익 강자 YBM ‘토익환급코스’- 목표점수 달성시 수강료 최대 300% 환급

인강 강자 영단기 ‘고득점사이언스’- 방법론 개발, 맞춤형 커리큘럼 ‘제공’

커넥츠 영단기 RC 대표 강사인 ‘정재현’ 강사의 인강 장면.[사진= 에스티유니타스]


토익 강자 YBM과 인터넷강의(인강) 강자 에스티유니타스가 ‘토익 인강’ 최고 자리를 두고 겨룬다. 하반기 공채 시즌에 맞춰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공략, 우위를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2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YBM은 인강의 인기 과정인 ‘토익환급코스’를, 에스티유니타스의 영어교육 브랜드 커넥츠영단기는 ‘고득점 사이언스’ 프로그램을 전면에 내걸고 승부를 펼친다.
YBM ‘토익환급코스’는 8월 기준 전년 동월대비 수강 규모가 2배가 넘는 150% 증가했다. 매출 또한 166%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토익 강자에 더해 ‘인강 샛별’로 떠올랐다는 평가다. YBM인강은 YBM어학원 600여명의 강사 풀이 강점이다. 이중 수강생 선호도·만족도가 높은 강사만을 선별, 점수대별·영역별 다양한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이에 반해 에스티유니타스는 ‘토익 샛별’로 부각되고 있다. 기존 강력한 무기 인강에 토익을 결합시켜, 효과를 보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지난해 1월부터 올해 6월까지 영단기의 월 평균 강의 촬영 건 수는 427건이다. 매일 업데이트 됐다는 얘기다. 또 토익시험 직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는 ‘유수연의 마라톤 특강’은 누적 페이지뷰가 31만8000건에 달했다.
 

YBM인강의 PC용과 스마트폰용 장면.[사진= YBM]


대표 인강 프로그램 면에서도 양사는 완전히 색다른 교육 혜택을 제공, 대학생과 취준생(취업준비생)을 공략하고 있다.

​YBM ‘토익환급코스’의 핵심은 수강료 돌려주기다. 8주 동안 YBM인강의 모든 토익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하고, 과정을 수료한 뒤에 정기 토익시험에서 목표점수를 달성하면 수강료를 최대 300%까지 돌려준다. 토익환급코스를 신청하면 정기 토익시험 응시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목표점수를 달성하지 못했더라도 수강기간 연장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맞서 영단기 ‘고득점 사이언스’는 짧은 기간 고득점 달성을 내세운다. 고득점자의 학습패턴을 분석해 목표 점수대별 시간 단축법, 점수상승의 원동력이 되는 기초 이론 강의, 고득점자를 위한 토익 점수 정체기 극복하기 등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추후 에스티유니타스는 BJ가 진행하는 듯한 재미있는 강의 콘텐츠도 내놓을 계획이다.

오재환 YBM넷 대표는 “취업,이직 준비자들이 비용 부담 없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었다”며 우수한 강사진에 서비스까지 부여한 점을 부각시켰고, ​박형준 에스티유니타스 부대표는 “단기고득점 방법론을 개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강의 콘텐츠 강점을 내세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