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애 청문회서 터진 낯부끄러운 박지원 여상규 설전…'당신' 단어두고 다툼

2018-09-12 05:30
  • 글자크기 설정

두 사람의 고성에 청문회 잠시 중단

[사진=연합뉴스]


여상규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은애 헌법재판관 후보자 청문회에서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과 설전을 벌였다.

1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이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법사위원장인 여상규 의원이 법원의 영장청구 기각 비율이 지나치다는 민주당 측 비판을 제지하면서 목소리가 높아지기 시작했다.
여상규 의원은 "이미 진행된 재판 결과를 놓고 당·부당을 국회에서 의논하는 것은 저는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며 민주당 의사진행 발언 신청을 거부했다.

이에 발언을 막은 것에 대한 불만이 이어지자 여상규 의원은 "지금 회의 진행권은 위원장이 가지고 있어, 어디 큰 소리야"라며 반말로 소리쳤다.

이 모습을 본 박지원 의원이 "국회의원의 발언을 너무 제한하려고 한다. 아무리 사법부라 하더라도 잘못된 것을 지적하고 개인 의견을 이야기해야 한다"고 말하자, 여상규 의원은 "사법부의 결정에 대해 불복 절차를 따르면 될 것 아닌가"라고 대답했다.

박지원 의원은 "위원장이 사회만 보면 되지 무슨 당신이 판사냐"라고 분노했다. 이 말에 여상규 의원은 "당신이? 뭐하는 거야. 지금! 당신이라니!"라며 화를 냈고, 이에 질세라 박지원 의원은 "당신이지, 그럼 우리 형님이냐"라며 맞섰다.

결국 여상규 의원은 "정말 진짜 보자 보자 하니까 말이야"라면 버럭했고, 결국 두 사람의 설전에 청문회는 잠시 중단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