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직원 120여명 대상 공공디자인 교육

2018-09-23 00:29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지난 20일 시 직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공공디자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디자인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직원들의 디자인 마인드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서울시 문화본부 장영호 박사가 강사로 나서‘공공디자인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장 강사는 우리 생활 주변의 각종 편의시설들 하나하나가 이용하기 편리하면서 미적 감각을 살려 디자인해야 할 필요성이 있음을 설명했다. 이어 공직자로서 공공디자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여 줄 것을 강조했다.

박종희 건축과장은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공공시설물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시경관을 산뜻하고 쾌적하게 조성하는 것이 공공기관의 역할임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라며“앞으로 시민들을 위한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디자인은 물리적 시설들과 사람들을 잘 어우러지도록 만들어 다양한 건조환경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하는 디자인으로, 공공기관의 시설물이나 도로, 교통, 주택건설 등 다중이용시설의 모든 분야에 이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