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금융위 일제조사 뒤 암호화폐 입장 정리"

2018-10-10 20:35
  • 글자크기 설정

10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답변

18일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은 10일 "금융위원회가 9∼10월 암호화폐공개(ICO·Initial Coin Offering) 관련 일제 조사를 하고 있다"며 "조사결과가 나온 뒤 다음 달에는 정부 입장을 어느 정도 형성하려 한다"고 말했다.

홍 국조실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국무조정실·총리비서실 국정감사에서 'ICO 관련 정부 논의가 있느냐'는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 같이 답했다. ICO는 암호화폐를 발행하고 투자자에게 이를 판매해 자금을 모집하는 행사를 뜻한다.
홍 국조실장은 "국내에서 ICO가 금지돼 있지만, 편법적 방식으로 하는 게 있다고 해서 관련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블록체인 산업 육성 관련 예산은 올해 140억원, 내년 200억원"이라며 "모든 재정·행정지원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답변에 대해 전 의원은 "정부가 블록체인 산업 육성과 관련해 너무 일반론적으로 말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장병완 민주평화당 의원도 "유엔보고서 등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 성장 전망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데, 정부에서는 2월 이후 논의가 사라져버렸다"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