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착한 기업에 다마스 차량 1년간 무상 대여

2018-10-12 17:25
  • 글자크기 설정

12일 착한 렌터카 '모빌리티 뱅크' 발대식 열어

노숙자들 자활 돕는 '빅이슈 코리아' 등 선정

최태웅 SK네트웍스 모빌리티 부문장(오른쪽 끝)이 12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모빌리티 뱅크’ 발대식에서 오인숙 한국자활기업협회장(왼쪽 끝)과 배대호 토이픽스 대표에게 무상 대여 차량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제공]


SK네트웍스가 사회적 가치 창출이 기대되는 기업들에 다마스 차량을 무상으로 대여해준다.

SK네트웍스는 노숙자들의 자활을 돕는 '빅이슈 코리아' 등에 다마스 차량을 1년간 무상 대여해주는 '모빌리티 뱅크 발대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전날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SK네트웍스의 박상규 사장·최태웅 모빌리티 부문장과 오인숙 한국자활기업 협회장, 이병학 중앙자활센터장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진행했다.

모빌리티 뱅크는 SK네트웍스가 자사 렌터카 사업인 'SK렌터카'가 보유한 중도 반납차량을 활용,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자동차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모빌리티(이동수단)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경상용차인 다마스를 1년간 무상 대여하는 활동이다.

SK네트웍스는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7일까지 2주에 걸쳐 SK렌터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받기를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 140여개 응모 기업 가운데 58곳을 최종 수혜기업으로 선정했다.

빅이슈 코리아를 비롯해 전라도 광주의 자활기업 '청소박사협동조합', 농민들로부터 식재료를 적정가에 공급받아 소비자에게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소녀방앗간'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뽑혔다.

최태웅 SK네트웍스 모빌리티 부문장은 "모빌리티 뱅크를 통해 SK네트웍스와 참여기업들이 함께 힘을 모아 더 큰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