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27일 공감토크쇼 '건강과 기후변화 이야기' 개최

2018-10-16 13:59
  • 글자크기 설정

기후변화체험교육관 영상실서, 기후변화의 문제점과 계절별 건강관리법 등 논의

공감 토크쇼 '건강과 기후변화 이야기' 포스터.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과 수도권기상청은 27일 오후 2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지하 영상실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공감 토크쇼 ‘건강과 기후변화 이야기’를 연다.

이번 토크쇼는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이 시민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건강과 기후변화’를 주제로 한 토크쇼에는 공우석 경희대 지리학과 교수, 이승표 서울대 치과대학 교수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문제점,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계절별 건강 관리법 등을 논의한다. 사회는 맹소영 날씨칼럼리스트가 맡는다.

토론회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홈페이지(www.swdodream.or.kr) ‘프로그램 안내 및 신청→두드림교육’ 페이지에서 2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40명을 모집하며, 초등학생부터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2014년 4월 개관한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은 지구온난화,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에티즌’(Eco+Citizen)을 양성하는 기관이다. 해마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체험행사 등을 운영하며 기후변화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는 활동을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