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정식 출시

2018-10-16 15:36
  • 글자크기 설정

사진 편집 애플리케이션도 발표

DPP Express 아이패드 전용. [사진=캐논 제공]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자사의 첫 번째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및 RF 렌즈 'RF 24-105mm F4L IS USM'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캐논은 EOS R을 통해 국내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시장 및 풀프레임 시장 1위 자리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EOS R은 54mm의 대구경 마운트와 내구성을 고려하면서도 대구경에 최적화된 20mm의 짧은 플랜지 초점거리와 12핀의 데이터 통신 시스템을 통해 고성능, 고화질의 이미지를 표현한다.

약 303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 8(DIGIC 8)과 진화된 독자 규격의 라이브 뷰 촬영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자동초점), 세계 최고속 약 0.05초의 AF 속도, 최대 5655 포지션(position)에서 선택 가능한 AF 프레임, 4K 영상 촬영 등 최신 기술이 집약돼 높은 화질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여기에 기존 70종이 넘는 EF, EF-S 렌즈와도 마운트 어댑터를 통해 모두 호환해 사용할 수 있다. 

키트 제품으로 함께 출시되는 RF 렌즈 RF 24-105mm F4L IS USM은 전 구간 고정조리개 f/4를 실현한 RF 마운트의 표줌 줌 렌즈로, 전 화각에 걸쳐 고화질 및 고성능을 실현했다. 작은 크기에도 뛰어난 색 재현력과 표현력을 갖췄다.

특히 캐논 L렌즈 최초로 '나노 USM(Nano Ultra Sonic Motor, 나노 초음파 모터)'를 탑재해 신제품 EOS R과 결합 시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AF 속도를 구현하면서도, 모터 소음이 거의 없고 자연스러운 구동이 가능하다. 캐논의 최신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장착해 5스톱의 손떨림 방지(IS, Image Stabilizer) 기능을 실현했으며, ASC(Air Sphere Coating) 기술이 적용돼 렌즈의 반사광과 플레어, 고스트를 효과적으로 저감시킨다.

EOS R의 제품 가격은 바디 기준 259만9000원이며, RF 24-105mm F4L IS USM의 제품 가격은 132만9000이다. 

이외에도 기존 EF 렌즈와 호환해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마운트 어댑터 ‘EF-EOS R’ 및 ‘컨트롤링 마운트 어댑터 EF-EOS R’, 그리고 EOS R 전용 배터리 그립(BG-E22)이 16일 함께 정식 출시된다. 

한편, 캐논은 사진의 열람·편집·편집한 이미지 저장 등의 기능을 갖춘 아이패드 전용 이미지 편집 애플리케이션 'Digital Photo Professional Express (이하DPP Express)'도 발표했다. DPP Express는 PC 환경 기반 소프트웨어 Digital Photo Professional (DPP)의 모바일 버전으로 아이패드의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조작 방식을 적용해 손쉬운 편집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