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에어팟 특가' 대란, 에어팟 2세대 출시는 언제?

2018-10-22 10:48
  • 글자크기 설정

확실한 증거 없이 소문만 무성…오는 30일 또는 내년 초 출시 전망 有

에어팟. [사진=애플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소셜커머스 위메프의 ‘에어팟 반값 특가’ 이벤트로 애플의 에어팟 2세대 출시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는 30일(현지시간) 애플의 신제품 발표 행사가 예정된 것도 에어팟 2세대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8일 애플은 신제품 공개 행사의 미디어 초대장을 미국 폰아레나 등 현지 언론에 발송했다. 폰아레나는 이번 행사에서 신형 아이패드 프로를 비롯해 맥북에어, 에어팟 2세대 공개 등을 예상했다.
또 최근 유럽 애플 스토어에서 에어팟이 일시적으로 품절되면서 에어팟 2세대가 곧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퍼졌다. 미국 포브스도 9월 애플 신제품 발표 이벤트 오프닝 영상에 등장한 여성이 에어팟 2세대를 착용하고 있었다며 10월 출시를 주장하기도 했다.

프랑스 매체 Watch Generation은 “프랑스, 영국, 벨기에, 스페인, 독일 등 유럽 전역에 ‘에어팟’ 재고가 떨어져 주문할 수 없다”며 “이는 에어팟 2세대 출시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보도했다.

그러나 이후 이 매체는 “프랑스 애플 스토어가 몇 주 전 대량의 에어팟 재고를 확보했다. 특별히 변경된 사항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보도 내용을 일부 수정해 에어팟 2세대 출시 논란을 잠재웠다.

현재 에어팟 2세대 출시에 대한 소문이 계속 퍼지고 있지만, 이를 뒷받침할 만한 유력한 증거는 없는 상태이며, 애플의 공식 발표도 없다. 일각에서는 올해가 아닌 내년 초 혹은 중반 출시를 예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