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영신 고려대 교수, 심리학과 건물 건축기금 1억원 쾌척

2018-10-23 21:50
  • 글자크기 설정

염재호 총장 "심리학과 발전 위해 기여해주는 고귀한 마음에 감사"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성영신 교수가 해당 학과 건물을 건축하기 위한 기금 1억원을 쾌척했다. 기부식에는 성 교수를 비롯 고려대 염재호 총장, 정태헌 문과대학장, 유병현 대외협력처장 겸 기금기획본부장, 허태균 심리학과 학과장이 참석했다. [사진=고려대 제공]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성영신 교수가 해당 학과 건물을 건축하기 위한 기금 1억원을 쾌척했다.

고려대는 23일 서울캠퍼스 본관에서 심리학과 건축기금 기부식을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기부식에는 성 교수를 비롯 고려대 염재호 총장, 정태헌 문과대학장, 유병현 대외협력처장 겸 기금기획본부장, 허태균 심리학과 학과장이 참석했다.

심리학과는 건립 60주년을 맞는 2020년까지 발전을 이루기 위해 기금을 본격적으로 모금할 계획이다.

안창일 심리학과 명예교수가 퇴직 때 기부금을 내며 첫 단추를 끼웠고, 지난해에는 한성열 심리학과 명예교수가 발전기금 1억 원을 기부했다.

염 총장은 "성 교수께서 내년 퇴직을 앞두고 심리학과 발전을 위해 기여해주는 고귀한 마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 2월 정년퇴직을 앞둔 성 교수는 고려대 심리학과 교수를 졸업한 뒤 같은 학교에서 석사 학위, 독일 함부르크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