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샤먼, 홍콩, 그리스 아테네...떠오르는 예능 여행지

2018-11-07 11:28
  • 글자크기 설정

중국 샤먼.[사진=스카이스캐너]


여행 예능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덩달아 여행지도 주목받고 있다. 꾸준히 화제가 되고 있는 여행 프로그램은 여행지 소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KBS '배틀트립' 중국 샤먼
예능프로그램 배틀트립에서 양은희와 양희은 자매의 여행지로 나온 중국의 샤먼. 두 자매의 온화하고 포근한 성향처럼 샤먼도 중국의 지중해라 불릴 만큼 온화하고 따뜻한 날씨를 가진 항구도시다.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한국에서 샤면으로 떠나는 항공권 검색률이 방영 주 기준 전년 동기 대비 519% 증가했다. 샤먼은 중국 사람들이 노년에 살고 싶은 곳으로 손꼽는 도시 중에 하나다.

사계절 내내 온화한 날씨로 당도 높은 과일이 많고 골프나 휴양하기도 좋기 때문이다. 또 중국 도시 중 가장 먼저 유럽 문화를 받아들인 곳으로 중국과 유럽의 문화가 조화롭게 묻어난다. 겨울 낮 평균온도가 20도를 유지하는 지금이 여행의 최적기다.
 

홍콩.[사진=스카이스캐너]


◆ tvN '신서유기' 홍콩

신서유기 홍콩편 첫 방영 이후로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홍콩으로 떠나는 항공권 검색률은 전년 동기 대비 87% 상승했다. 뜨끈한 국물에 쫄깃한 면이 일품인 완탕면, 홍콩식 짜장면인 짜정민, 그리고 당도 높은 과일을 싼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여러 예능을 통해 홍콩 여행 예습 끝냈으니 이제는 항공권만 끊으면 된다.

 

그리스 아테네.[사진=스카이스캐너]


◆tvN '알쓸신잡' 그리스 아테네

아테네는 여행자들을 똑똑하게 만들어주는 도시다.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3'의 아테네 편에선 역사와 문화와 관련된 지식이 끓임 없이 쏟아진다. 이는 출연진들이 박학다식하기 때문이 아닌 아테네가 여행자들에게 많은 것을 알려주기 때문이다.

아테네 또한 알쓸신잡 두 번째 방송 때부터 항공권 검색률이 전년 동기 대비 44%가 증가했다.서양문명이 시작된 그리스 아테네에는 아리스토텔레스, 소크라테스 등 고대 철학자들이 지식을 향유하던 공간부터 세기의 건축물 파르테논 신전, 아크로폴리스까지 서양 역사를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아테네는 11월 화창하고 선선한 날씨를 자랑해 도시 구석구석을 두발로 다니며 서양역사를 공부하기 제격이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열심히 여행 예능을 챙겨본 시청자라면 이제 아테네에서 유시민 작가처럼 그리스 문화의 덕후력을 발휘해보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