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7일 대설, 전국적 '한파'...경남 서부 내륙 '눈' 소식

2018-12-07 04:01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절기상 1년 중 가장 많은 눈이 내린다는 대설(大雪)인 7일 전국적으로 기온이 하락하겠다.

7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 제주는 구름이 많고 가끔 눈이 오겠다. 경남 서부 내륙은 새벽부터 오후 사이 곳곳에 눈이 날리겠다.
충남 서해안과 전북, 전남 서해안, 제주 산지, 서해 5도, 울릉도·독도는 2∼7㎝ 적설령이 예상된다. 충남 내륙과 전남 내륙 1∼5㎝로 예보됐다. 전북 서해안은 최대 10㎝ 넘는 눈이 내리겠다.

같은 기간 충남과 전라, 제주, 서해 5도의 강수량은 5㎜ 안팎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지기 시작해 밤에 중부내륙과 경북북부에 한파특보가 발표되겠다"며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2∼2도, 낮 최고기온은 -4∼4도로 예보됐다. 최저기온은 서울이 -9도까지 떨어지겠으며 경기 파주·동두천과 강원 철원·대관령은 -12도까지 떨어지겠다.

이번 추위는 10일까지 지속되며, 이는 평년보다 3~10도 가량 낮은 수치다. 미세먼지 농도는 모든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나타내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