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미디어 디지털화폐 거래소 ‘코비’, 정보보호 기업 스틸리언과 MOU 체결

2018-12-07 11:30
  • 글자크기 설정

- 10일 ‘2018 Grand FirstMover Summit’ 통해 조인식 공개

 


와이디온라인의 자회사 와이디미디어는 오는 10일 개장을 앞둔 디지털화폐 거래소 ‘KOBE(코비)’가 국내외 최고의 정보보호 전문 기업 스틸리언과 고객 자산의 안전한 관리 및 거래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7일 밝혔다.

코비는 차별화된 뱅킹 서비스를 선보이는 기술금융 기반 디지털화폐 거래소다. 은행 기반의 안정적이고 간편한 원화 입출금 서비스 제공 및 고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코인 상장 검증 프로세스 등 공정성과 공익성, 공공성을 갖춘 투명하고 안전한 디지털화폐 거래 서비스가 특징이다.
스틸리언은 미국 포브스지가 선정한 ‘2018, 아시아의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Forbes 30 under 30 Asia)’에 선정되는 등 국제적으로도 높은 신임을 얻고 있는 박찬암 대표가 이끄는 정보보호 전문 기업이다. 코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와 최고 수준 해커들에 의한 보안 컨설팅을 제공받아 최상의 보안성을 갖춘 기술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와이디미디어는 오는 10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하는 ‘2018 Grand FirstMover Summit’ 행사를 통해 양사의 업무협약 조인식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약 300여명의 산학연 관계자들을 초청하는 이번 행사는 ‘화폐의 종말, 신인류의 시작’을 주제로 한 강연에 이어 코비 오픈을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들로 꾸며지며 행사 당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와이디미디어는 “국내외 최고의 정보보호 전문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틸리언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보안 신뢰를 기반으로 한 기술금융 서비스 제공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최상의 보안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투명하고 안전한 디지털화폐 거래 서비스를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비는 연내 ‘디지털뱅킹서비스연구소’를 설립해 디지털화폐 경제의 ‘고유가치(unique value)’와 정책 아젠다를 발굴, 연구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