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수사관, 오늘 징계수위 최종 결정…주요 혐의는

2019-01-11 09:35
  • 글자크기 설정

공무상비밀유지 의무위반 등 5개 혐의 받아

김태우 수사관. 김 수사관의 최종 징계 수위가 오늘(11일) 결정된다.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등 의혹을 제기한 김태우 수사관이 참고인 조사를 받기 위해 지난 10일 오전 송파구 서울동부지검으로 들어서기 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태우 검찰 수사관의 징계 수위가 오늘(11일) 확정된다. 김 수사관은 청와대 특별감찰관 시절 비리를 저지른 혐의로 징계위원회에 회부됐다.

대검찰청 보통징계위원회(위원장 봉욱 대검찰청 차장)는 11일 오후 2시부터 대검 청사에서 김태우 수사관 관련 심의를 연다.
김태우 수사관이 심의를 받는 혐의는 모두 5개다. 

김태우 수사관은 특감반원 시절 감찰한 내용을 언론에 제보한 공무상비밀유지 의무 위반 혐의를 받는다.

지인인 건설업자 최 모씨의 뇌물공여 수사에 부당하게 개입하려 하고, 최씨를 통해 특감반원 파견 인사청탁을 한 혐의도 있다. 최씨 등 사업가들과 정보제공자들에게서 12회에 거쳐 골프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도 있다.

김태우 수사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무원 비위 첩보를 만든 뒤 이를 바탕으로 과기정통부 감사관실 사무관 채용에 부당 지원한 혐의도 심의 대상이다. 

징계 혐의가 5개에 이르는 만큼 최종 징계 결과는 이날 저녁 늦게야 나올 것으로 보인다.

앞서 대검 감찰본부는 지난달 27일 김태우 수사관에게 해임에 해당하는 중징계를 내려달라고 징계위에 요청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