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印 델리메트로, 핑크라인 5개역 추가 개통

2019-01-11 12:52
  • 글자크기 설정

[개통식에 참가한 히라마츠 겐지(平松賢司) 주 인도대사(오른쪽)(JICA제공) ]


일본 국제협력기구(JICA)가 10일, 건설이 진행되고 있는 인도 델리 수도권(NCR) 도시고속철도(델리메트로) 핑크라인의 일부구간이 지난달 31일 새롭게 개통됐다고 밝혔다. 개통된 구간은 라지팟 나가르-마유르 비하르 포켓 1 구간으로 총 9.7km, 5개 역이다.

JICA는 일본정부의 개발원조(ODA) 집행기관으로 개발도상국들에게 주로 기술협력, 유무상 자금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델리메트로는 JICA가 건설 및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에 개통된 구간은 일본 엔 차관이 지원되는 '델리 고속 수송 시스템 건설 사업 3단계'에 해당한다.
이번 개통에 따라 마유르 비하르 1역에서 블루라인으로 환승이 가능해지며, 인도 국철로 환승도 용이해졌다. 델리 도심부에서 우타르프라데시 주의 노이다까지 접근성도 향상되었다.

JICA 인도 사무소 단게(丹下能嘉) 차장은 "델리메트로는 인도 시민들에게 필수적인 인프라로 성장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번 부분 개통으로 아쉬람, 마유르 비하르 등에서 통학, 통근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부분개통으로 델리메트로는 총 327km, 236개 역이 운영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