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종목] 현대건설기계 스튜디오드래곤 락앤락 엔씨소프트

2019-01-13 14:3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13일 주요 증권사가 꼽은 주간추천종목은 현대건설기계와 스튜디오드래곤, 락앤락, 엔씨소프트, 송원산업이다. 케이엠더블유와 현대건설, 한샘도 이름을 올렸다.

KB증권은 현대건설기계와 스튜디오드래곤, 락앤락을 눈여겨보라고 조언했다. 현대건설기계는 2018년 중국에서만 굴삭기를 18만대 넘게 팔았다. 사상 최대치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상반기 안에 드라마 '아스달연대기'를 방영한다. 이 드라마는 시즌제 제작 방안을 검토할 만큼 흥행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넷플릭스에 오리지널 드라마를 공급하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

락앤락은 구조조정 관련비용을 대부분 반영했다. 이제는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고, 인수합병(M&A) 가능성도 열려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엔씨소프트와 송원산업, 케이엠더블유를 추천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 국내와 해외에서 출시할 신작도 눈여겨볼 만하다.

송원산업은 올해 판가 상승과 원가 안정화로 실적을 뚜렷하게 개선하겠다. 윤활유 첨가제에 들어가는 산화방지제도 이익을 늘려줄 걸로 보인다.

케이엠더블유는 5세대(5G) 이동통신 장비를 설치하는 데 필수인 안테나와 필터를 만든다. 국내 이동통신 3사는 올해부터 5G 이동통신 사업을 본격화한다.

유안타증권은 현대건설과 한샘을 권했다. 현대건설은 올해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착공에 따른 실적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이라크와 알제리를 비롯한 해외 거점에서도 대규모 수주가 가능해 보인다.

한샘은 2018년 4분기를 기점으로 실적 개선을 가시화할 걸로 점쳐졌다. 리모델링과 인테리어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업종 내에서 경쟁력도 최상위를 유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