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금융종합센터, 대학생 대상 해양금융 교육 실시

2019-01-13 12:20
  • 글자크기 설정

7~11일 부산국제금융센터서 부산·경남지역 대학생 40여명 대상

이도열 해양금융종합센터장이 지난 7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열린 동계 해양금융교육에서 참가 학생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한국무역보험공사]


해양금융종합센터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부산·경남지역 대학(원)생 40여명을 대상으로 동계 해양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양금융종합센터는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산업은행, 수출입은행이 지난 2014년 11월 조선, 해운업에 대한 대출, 보증 등 종합금융지원을 목적으로 부산에 공동 설립한 기관이다.
센터가 시행 중인 해양금융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대학생들에게 해양금융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2015년부터 매년 1월 실시해왔다.

내년도 교육희망자 모집은 올해 11월 중 지역 소재 각 대학교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교육프로그램의 주요 주제는 △선박, 해양플랜트 관련 프로젝트 금융의 거래구조 △대출금리 및 상환방식 결정, 차입자의 의무 준수사항(covenant), 선박 저당권 설정 등 주요 금융계약 조건 △리스크 분석 및 관리 기법 △공적수출신용기관의 선박수출금융 지원제도 △선박펀드 등 이다.

이도열 해양금융종합센터장은 "학생들이 이번 교육프로그램에서 해양금융에 대한 생생한 지식을 쌓을 수 있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양금융종합센터는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을 통해 산학 협력을 통한 지역 인재 양성에 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