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머독' 가면 벗고 얼굴 공개...60만 누리꾼 "팬이 이렇게 많았나" 관심 폭발

2019-03-06 21:34
  • 글자크기 설정

유투브. [사진=유튜브 캡처]



BJ 머독이 6일유튜브 구독자 60만명 돌파를 기념해 얼굴을 공개했다. 그간 머독은 가면을 쓰고 활동해 왔다.

종합 게임 방송을 주로 하고 있는 스트리머인 머독은 이날 트위치 방송에서 "가면을 다시 쓸 생각은 없다"며 얼굴을 공개했다. 얼굴을 공개한 머독은 "나 실검 올라왔네. 실검 올라온 거 두 번째"라며 놀라워했다.

머독은 스트리머 중에서는 대도서관, 대정령에 이어 세번째로 트위터 계정 공식 인증을 받았다.

그간 머독은 노란색 가면을 쓰고 방송을 진행해왔다. 이에 머독이 3일 전 가면을 벗겠다고 공지하며 기대가 고조됐다.

머독은 이달 3일에 유튜브 영상으로 본인의 유튜브 구독자 수가 60만을 넘으면 가면을 벗겠다는 공약을 건 바 있다.

해당 영상이 올라온 뒤 급속도로 머독 유튜브 구독자 수가 증가하기 시작했고 약 48시간(2일) 뒤인 3월 5일에 머독 유튜브 구독자 수가 60만을 돌파해서 머독이 얼굴을 3월 6일 8시에 공개한다는 공지를 팬카페에 올렸다.

머독의 방송 스타일은 ‘포텐(Potential) 터지다’ 이 한마디로 정의할 수 있다.

트위치 채널, 아프리카TV 방송국 소개에도 ‘흔들어댄 콜라마냥 포텐 터지는 방송’이라고 쓰여 있는데 이 소개는 Mad Clown의 ‘죽 먹었어?!’라는 곡의 가사에서 따온 것이다.

머독은 게임 스트리머지만 게임을 못해서 머독 방송엔 게임을 보러오는 시청자들보다 이 포텐 터지는 방송을 보러오는 시청자들이 더 많다.

머독은 이날 방송에서 "저 김칫국 좀 마시겠다"며 "길가다가 제가 둠칫 둠칫 하면서 혼자 노래 들으면서 있으면 아는 척 해달라"고 부탁했다. 아울러 옛날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머독은 지난 5일 "마지막으로 가면 쓰고 하는 방송"이라며 얼굴 공개를 예고했었다.인 머독은 6일 트위치 방송에서 "가면을 다시 쓸 생각은 없다"며 얼굴을 공개했다. 얼굴을 공개한 머독은 "나 실검 올라왔네. 실검 올라온 거 두 번째"라며 놀라워했다.

실시간으로 공개된 머독의 얼굴을 보지 못한 네티즌들은 “시간을 놓쳤다”, “머독 얼굴 어떻게 생겼냐” 등 질문을 쏟아내고 있다.

반면 방송을 통해 머독의 얼굴을 본 네티즌들은 머독이 포털사이트 검색어에까지 이름을 올리자 “인기가 이렇게 많았냐”, “그냥 머독이구나 싶었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