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태양광 충전 스마트워치 ‘피닉스 6 솔라’ 시리즈 출시

2020-07-31 11:50
  • 글자크기 설정
가민 프리미엄 아웃도어 GPS 스마트워치인 ‘피닉스(Fenix)’ 시리즈에 태양광 충전 기능과 혁신적인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피닉스 6 솔라(Fenix 6 Solar)’ 시리즈를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가민의 태양광 충전 기술은 지난해 12월 ‘피닉스 6X 프로 솔라’를 출시하며 최초로 공개 됐으며, 가민은 태양광 충전 기술 관련 특허를 30여개 이상 보유하고 있다. 이 중 핵심 기술은 투명한 태양광 충전 렌즈인 ‘파워 글라스(Power Glass)’로, 얇고 가벼우면서도 높은 강도를 자랑해 마찰 및 스크래치에 강하다. 또한, 특수 공법으로 전도성이 우수한 재료를 매우 얇게 가공한 후 구현해낸 멀티 레이어 구조로 가민의 태양광 전력 변환 효율은 업계 표준보다 5배 이상 높다.

이날 공개한 ‘피닉스 6 솔라’ 및 ‘피닉스 6 프로 솔라’에는 가민이 새롭게 선보이는 혁신적인 기능이 대거 탑재됐다. 새로운 기능으로는 인도어 클라이밍, 볼더링(bouldering), 산악 자전거(MTB), 백컨트리 스키, 서핑 등이 있다. 인도어 클라이밍 기능과 볼더링 기능은 유저의 총 상승 고도 계산, 레펠 하강 감지, 휴식 및 추락 기록뿐만 아니라 코스 난이도 설정도 가능하다. 인도어 클라이밍의 경우 YDS, UIAA, British(Adj), British(Tech) 등 8개의 난이도 기준표를 제공하며, 볼더링은 V-Scale, Font, Dankyu 등 3가지 난이도 기준표를 제공한다.

피닉스 6 시리즈에는 GPS • GLONASS • Galileo 등의 다양한 글로벌 위성 시스템과 3축 나침반 및 기압 고도계가 내장돼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특히, 피닉스 6 솔라 시리즈에는 향상된 광학 심박계가 탑재돼 수중 활동 중에도 심박수를 측정해준다. 덕분에, 유저는 액티비티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보다 정확한 활동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다.

광범위한 헬스케어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센서의 탑재로 유저의 현재 에너지 보유량을 측정해주는 바디 배터리TM(Body BatteryTM) 기능과 선잠, 깊은 잠, REM 수면 상태를 측정하는 고급 수면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심박수, 분당 호흡 빈도 측정, 스트레스 지수 등 유저의 실시간 건강 데이터를 시계 화면에서 바로 보여줘 효율적인 건강 관리를 돕는다.

가민의 글로벌 컨수머 제품군 세일즈 담당 부사장인 댄 바텔(Dan Bartel)은 “특허 받은 파워 글래스가 적용된 피닉스 6 솔라 시리즈는 유저가 배터리 방전에 대한 걱정 없이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도록 강력한 태양광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며 “피닉스 6 솔라 시리즈는 인도어 클라이밍, 볼더링, 산악 자전거, 백컨트리 스키, 서핑 등의 새로운 운동 모드 탑재로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실내 액티비티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프리미엄 GPS 멀티스포츠 스마트워치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가격은 피닉스 6솔라가 100만원, 피닉스 6프로 솔라는 119만9000원~149만9000원이다.
 

[사진=가민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